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 모집,"아동정책 수렴 창구"
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 모집,"아동정책 수렴 창구"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3.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27일까지 신청자 모집
선사문화축제 및 청소년민주주의축제 등 아동 권리 홍보 부스 운영

강동구는 만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제5기 아동구정참여단」 활동 희망자를 모집한다.

‘아동구정참여단’은 25명 내외로 구성되며, 아동이 스스로 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구정 모니터링, 정책 발굴 등 아동·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하거나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만9세 이상 만18세 미만의 아동·청소년으로 아동 정책에 관심이 있는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아동구정참여단 연합활동(사진=강동구)

오는 27일까지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으로 모집하며 공개모집의 경우 신청서ㆍ자기소개 및 활동계획서를 기관추천의 경우 기관장의 추천서를 공통서류(개인정보제공동의서ㆍ보호자동의서)와 함께 이메일(dahong@gd.go.kr) 또는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고 합격자 발표는 내달 3일 강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제5기 아동구정참여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1년 간 다양한 구정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아동구정참여단 운영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정참여단 운영을 통해 아동정책의 주인공인 아동의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공공정책에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아질 수 있도록 구정참여단 모집에 많은 이들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4기 아동구정참여단은 아동권리 기본 교육, 워크숍, 참여기구 연합 활동을 진행했고, 선사문화축제 및 청소년민주주의축제에서 아동 권리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gdong.go.kr)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02-3425-57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