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안심대출 서비스’실시
양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안심대출 서비스’실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3.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정회원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책 대출 가능

양천구립도서관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 ‘안심대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지난달 22일부터 임시 휴관에 들어간 양천구립도서관은 휴관 중에도 구민의 독서 요구 충족을 위해 ‘안심대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구립갈산도서 예약대출 수령 장소(사진=양천구)

도서 안심대출을 원하는 양천구립도서관 정회원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 희망 도서와 수령일시(매주 화~토, 14시~17시)를 골라 신청하면 해당 도서관에서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문자를 받은 회원은 안내받은 도서관을 방문해 회원카드와 문자를 보여주면 도서를 수령할 수 있다. 도서는 1인당 최대 5권까지 4주간 대출 가능하며, 모든 도서는 소독 처리 후 대출된다.

또한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반납 시에는 도서관 외부에 설치된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안심대출 서비스는 ▲갈산도서관 ▲개울건강도서관 ▲미감도서관 ▲방아다리문학도서관 ▲신월음악도서관 ▲해맞이역사도서관 등 구립도서관 6개소 및 목마교육도서관과 영어특성화도서관에서 진행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립도서관(https://www.yangcheon.go.kr/lib/libmain/main.do)을 참조하거나 양천문화재단(02-6289-3014~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