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우리동네 홀씨되어’공모 진행
강원문화재단, ‘우리동네 홀씨되어’공모 진행
  • 이가온 기자
  • 승인 2020.03.3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신규단체 지속적 유입 위해 연속지원 최대 3년에서 2년 변경

강원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2020년도 기반조성 지원사업 ‘우리동네 홀씨되어’의 공모가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도내 문화예술교육분야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지역의 인적자원과 공간자원을 발굴해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 활동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우리동네 홍반장(인적자원발굴형)’, ‘우리동네 사랑방(공간자원발굴형)’ 2가지 유형으로 진행한다.

해당 강원도 18개 시·군의 균형 발전을 위해 춘천ㆍ원주ㆍ강릉ㆍ영월을 제외한 최근 3년간 재단에서 진행한 문화예술교육사업 지원 건수가 5개 이하인 14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19 우리동네 사랑방’ 지원단체 프로그램 진행 모습(사진=강원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의 지역 안배를 통한 고른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선정단체(인)는 성과평가를 통해 최대 2년까지 지원되며 최대 10백만원 내에서 차등 지원한다.

‘우리동네 홍반장’유형은 인적자원발굴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대상지역 소재 (예비)활동가를 대상으로, ‘우리동네 사랑방’유형은 공간자원 발굴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도내 문화공간을 보유(운영)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특히 신규단체의 지속적 유입을 위해 연속지원을 최대 3년에서 2년으로 변경하고 역량 강화 활동비 및 프로그램 기획비 편성ㆍ기획과정 컨설팅ㆍ전문가 특강 등을 추가해 컨설팅 지원을 강화한다.

접수기간은 내달 10일 18시까지며, 자세한 사업안내 및 신청방법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 또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gwarte.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