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路, '강동 거리문화 예술공연'참여단체 모집
문화예술路, '강동 거리문화 예술공연'참여단체 모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4.1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거리 명소 정기 공연 지원...올해 ‘스쿨 콘서트’추진 계획

도시 곳곳을 문화예술로 채울 ‘강동 거리문화 예술공연 사업’의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거리문화 예술공연’은 지역 예술인에게는 활동의 장을 열어주고 주민들에게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강동구는 참여 단체가 거리공연에 적합한 음악거리 명소에서 정기 공연을 펼칠 수 있게 돕고 아파트 단지ㆍ복지시설ㆍ대형병원 등 공연 수요가 있는 기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거리공연도 지원한다.

또한 구와 서울시ㆍ공공기관 등에서 주최하는 행사에 활동 무대를 마련한다. 올해부터는 지역 초·중·고등학교와 협력해 재학생 대상 ‘스쿨 콘서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열린뜰 마술공연(사진=강동구)

모집 대상은 강동구에 연고를 둔 예술인(개인)ㆍ문화예술단체와 동아리다. 거리공연이 가능하다면 노래ㆍ댄스ㆍ마술 등 장르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받아 작성 후 강동구청 문화예술과 방문 또는 우편이나 이메일(kch02048@gangd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여 팀은 이달 말 선정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 문화 발전의 주축인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구민과 함께 즐기는 거리공연을 활성화해 일상 속에 ‘문화예술이 흐르는 강동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강동구청 문화예술과(02-3425-524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