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 및 공로상 시상식
제 1회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 및 공로상 시상식
  • 김준현 기자
  • 승인 2009.11.2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대상 5명,공로상 3명‥ 시상은 박진 의원ㆍ김종규 한국박물관협회장 등

서울문화투데이는 창간 1주년을 기념해 문화예술 및 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활동과 업적을 보인 인물을 선정해 ‘제1회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문화대상 5개 부문과 공로상 3인을 포함, 총 8명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상은 박진 의원, 김종규 한국박물관협회장, 김충용 종로구청장, 배관성 케레스타 회장 등이 맡아 상의 무게를 더했다.

문화대상 및 공로상으로 시상된 상패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대상을 받아 현재 한국 미술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권치규 조각가가 서울문화투데이 사명에 들어가는 ‘사과’를 주제로 제작한 작품으로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기념식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나경원 국회의원, 이석우 겸재정선기념관장, 정동일 중구청장, 서울시 종로구의회 이종환 의장, 장병학 종로청계관광특구협의회장, 구로구청 김정민님, 육군 화살쌍용부대장 김철주 대령 등이 축전을 보내왔다.

서울문화투데이는 2008년 10월 인터넷 신문 창간에 이어 11월 종이신문 창간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문화의 중심지인 서울을 중심으로 문화ㆍ예술ㆍ관광을 아우르는 전문지로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또한 ‘남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윤동주 시인의 언덕 걷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주도적으로 이끌며 문화관광대국을 지향하는 국가적 목표에 발맞춰 지역 문화ㆍ예술ㆍ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준현 기자 jh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