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문제 예방영상 시청 이벤트 실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문제 예방영상 시청 이벤트 실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4.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준의 도박문제 예방교실’ 시청 사진 댓글로 게재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도박에 대한 우려 또한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국민들이 온라인 도박에 빠지지 않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신현준의 도박문제 예방교실 시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박문제 예방교실’ 시청 이벤트(사진=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문제 예방교실’ 시청 이벤트(사진=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누구든지 ‘신현준의 도박문제 예방교실’ 속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센터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센터는 이벤트 참가자 중 1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치킨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4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센터가 제작한 ‘신현준의 도박문제 예방교실’ 영상은 홍보대사인 배우 신현준이 출연해, 영화를 통해 도박문제 실태와 예방법을 소개하는 10분 분량의 영상이다.

이홍식 센터 원장은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방침에 따라 온라인상의 오락거리를 찾는 국민들이 늘고 있다”라며 “본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여유시간을 건전하게 보내고 온라인 도박문제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가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사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본 보도자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김하영 선임이나 윤애숙 선임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