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향, 온라인 무관중 라이브 콘서트 ‘베토벤의 운명’ 시행
서울시향, 온라인 무관중 라이브 콘서트 ‘베토벤의 운명’ 시행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4.2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정기공연 대관 공연장에서 진행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음악으로 위로를 전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세 번째 온라인 공연 일정을 공개했다. 서울시향은 4월 24일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를 위한 서울특별시 ‘잠시 멈춤’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시향 온라인 스테이지 ‘베토벤의 운명’을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번 무관중 공연은 취소 된 정기공연을 위해 대관한 롯데콘서트홀에서 시행하며, 지휘는 서울시향 부지휘자 윌슨 응이 맡아 베토벤 고유의 모토인 ‘어두움과 고난을 헤치고 광명과 환희로!’를 응축해 담아낸 교향곡 5번 ‘운명’을 연주한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서울시립교향악단 온라인 공연 진행(사진=서울시립교향악단)

‘베토벤의 운명’ 온라인 공연은 서울시향이 코로나라는 가혹한 운명에 맞서고 있는 국민에게 헌정하는 세 번째 온라인 공연이다. 서울시향은 정기공연을 위해 대관했던 롯데콘서트홀에서 무관중으로 온라인 라이브 공연을 마련하여 진행한다. 

온라인 스테이지 ‘베토벤의 운명’ 지휘를 맡은 서울시향은 부지휘자 윌슨 응(Wilson Ng)은 “올해는 운명에 굴하지 않고, 불굴의 의지로 운명에 맞섰던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해이다. 베토벤은 음악으로 얼마나 훌륭하게 고난과 맞서 싸워 이길 수 있는지,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때 얼마나 큰 힘을 지닐 수 있는지 온 인류에게 보여주었다”라며 서울시향의 첫 온라인 콘서트 ‘영웅’에 이어 다시 베토벤 교향곡을 연주하는 의미를 밝혔다.      

서울시향 단원 등 연주자 40여 명이 함께 고품격 클래식 연주를 선보이는 이번 온라인 특별공연의 생중계는 4월 24일 오후 5시부터 약 40분 동안 서울시향 유튜브(@seoulphil1)와 페이스북(@SPO)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