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원격수업 학습자료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 제공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원격수업 학습자료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 제공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4.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온라인 교육 자료로 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교사들 음악 수업에 도움 기대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들에게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국악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원격수업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를 4월 24일과 5월 1일 오전 11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한다.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연주(사진=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연주(사진=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국악 교육 영상의 정기적인 노출로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며 일선 교사들의 음악 수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는 초등학교 3~6학년 음악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국악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선율 악기인 가야금, 거문고, 해금, 대금, 피리를 ▲감상판과 ▲해설판으로 구성한 총 10편의 영상을 선보인다.

▲감상판은 ‘가야금 산조’, ‘청성자진한잎’ 등 산조 또는 정악곡 중 악기 특색이 돋보이는 다섯 곡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구성했고 ▲해설판은 각 악기의 재료와 음색의 특징, 악기 연주법을 쉽고 재밌는 해설을 더해 소개한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영상은 온라인 수업 중인 초등학생은 물론 음악 교과 과정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하는 교사까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라며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우리 음악을 흥미롭고 즐겁게 경험하는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