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 시인 문학 사상 기리며...민족사랑 의미 되새겨
윤동주 시인 문학 사상 기리며...민족사랑 의미 되새겨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5.0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회 전국 윤동주 창작음악제'· '7회 전국 청소년 윤동주 시화공모전'참가자 모집

윤동주 시인의 문학 사상과 민족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한 「제6회 전국 윤동주 창작음악제」 와 「제7회 전국 청소년 윤동주 시화공모전」 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윤동주 창작음악제는 윤동주 시인의 시를 가사로 하는 자유로운 창작곡을 발표하는 자리다. 나이ㆍ학력ㆍ국적 제한 없이 윤동주 시인과 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fac.or.kr)에서 응시원서 등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음원(MP3) 또는 연주 동영상(MP4)과 함께 이메일(yoondongju@j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윤동주 창작음악제 포스터 일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작품 활용 및 전달력 ▲시적 음악성 및 표현력 ▲연주 및 앙상블 등의 기준으로 심사하고, 6월 말 예선을 거쳐 7월 11일 본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선을 통해 대상ㆍ금상ㆍ은상ㆍ동상 등 총 4팀을 시상하고, 각 팀에 상금과 상패를 전달한다.

윤동주 시화공모전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윤동주 시인의 시를 주제로 한 시화 작품을 공모한다. 시와 그림이 함께 포함된 4절 크기의 작품을 오는 27일까지 종로문화재단 문화사업팀(종로구 새문안로3길 3, 내일신문 6층)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소재와 기법 ▲구도와 개성 ▲창작성 ▲시제와 그림의 어울림 등을 평가하여 6월 중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7월 11일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시상은 중· 고등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수상자에게는 작품 전시와 작품집 발간의 기회가 주어진다.

▲ 전국 청소년 윤동주 시화공모전

‘윤동주 창작음악제’, ‘윤동주 시화공모전’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종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6203-1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종로에는 윤동주문학관(종로구 창의문로 119)과 시인의 언덕 등 윤동주 시인과 관련한 뜻깊은 공간이 많이 있다”라며 “윤동주 시인의 삶과 문학을 이해하고 기리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창작음악제와 시화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