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면 빛나는 성북구청 '덕분에'... 의료진 헌신과 노고 감사 전해
벽면 빛나는 성북구청 '덕분에'... 의료진 헌신과 노고 감사 전해
  • 이우상 기자
  • 승인 2020.05.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전역 푸른 불빛 응원 캠페인 지지, 동참

성북구청 벽면에 빛나는 ‘덕분에’가 설치됐다. ‘덕분에’는 성북구가 구청사 외벽에 설치한 로고라이트로 코로나19 대응 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적으로 펼쳐지고 있는 ‘덕분에’ 챌린지와 서울시 전역의 푸른 불빛 응원 캠페인을 지지하고 동참하는 것이다. ‘덕분에’ 로고라이트는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4시 30분까지, 이달 27일까지 빛날 예정이다.

▲성북구청 벽면 빛나는 ‘덕분에’(사진=성북구청)

성북구 관계자는 캠페인에 대해 “의료진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정부에서 진행 중인 ‘덕분에 챌린지’의 상징이미지와 블루라이트 캠페인 ‘우리 모두가 영웅(We’re All Heroes!) 메시지를 결합해서 설치했는데 많은 주민이 그 앞에서 사진도 찍고, 챌린지의 손모양을 만들며 응원과 동참의 말씀을 주시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도 ‘덕분에’ 로고라이트에 힘을 실었다. 직접 ‘덕분에’ 캠페인을 지지하는 포즈를 취하며 취지를 알리고 코로나19 최일선의 의료진을 응원했다. 이 구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었지만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에 대해 안심하기는 이르다”라며 “성북구청 벽을 비추는 덕분에 빛글씨를 보시고 자발적으로 동참하게 만드는 멋진 아이디어라고 칭찬해 주시는 주민이 많아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북구의 로고라이트 활용은 지난 3월에도 진행됐다. 정릉2동주민센터가 청사 벽면에‘응원할게, 오늘도 힘내요 그대!’ㆍ‘삶이라는 무대에서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등의 문구를 밝히며 코로나19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의 침체된 감정을 위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