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오는 8월 세종에서 개최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오는 8월 세종에서 개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5.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연극인들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네트워킹 페스티벌 참가단체 모집

예술인들과 세종시민들의 화합을 위한 축제가 진행된다. 세종특별자치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세종’이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20일까지 행정수도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연극제는 애초 6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되어 올해는 8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20일 폐막식까지 23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극제의 슬로건 ‘세상의 처마에서 연극 판[PAN]을 펼치다.’는 행정수도 세종에서 기초 무대예술을 대표하는 ‘연극’을 소재로 예술인들과 세종시민들의 화합을 위한 ‘판’을 벌이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전국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대표 극단들의 ‘본선 공연’을 메인으로, 작년에 신설된 차세대 연극인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네트워킹 페스티벌’, 그 밖에 연극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며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들로 알차게 구성될 전망이다.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대상 수상 극단 예도(사진=대한민국연극제)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대상 수상 극단 예도(사진=대한민국연극제)

차세대 연극인들의 도전무대 ‘네트워킹 페스티벌’은 올해 신진 연극인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참가단체의 연출가 연령을 40세 이하(198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제한한다. 1차 서류심사, 2차 공개심사를 통해 최종 10개 단체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단체에는 지원금 300만원 및 공연장, 공연 홍보 등을 지원한다. 오는 29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연극협회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연극제 개막 D-100일을 기념 위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극제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한글 초성퀴즈 정답 및 연극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D-100 당일부터 열흘 간 실시하며 응모자 중 38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세종’ 공식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