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극단 단원들에게 배우는 연극…제12기 ‘시민연극교실’ 참가자 모집
서울시극단 단원들에게 배우는 연극…제12기 ‘시민연극교실’ 참가자 모집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5.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부터 22주간 수업, 11월 세종S씨어터서 공연

서울시극단 단원들이 연극의 이해부터 실연까지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할 시민들을 기다린다. 세종문화회관 산하 서울시극단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제12기 시민연극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민연극교실은 2009년 제1기를 시작으로 '나의 삶, 나의 바람을 무대로'를 주제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서울시극단의 시민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연극의 이해부터 무대 실연까지 연극 제작의 전 과정을 체험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서울시극단 단원들과 전문 공연예술가들의 전문적인 지도하에 연극 이론을 비롯해 발성 및 움직임 등의 기본 과정과 작품 선정부터 장면과 스토리 구성, 공연 제작, 무대 실연까지 전반적인 연극 제작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시민연극교실 제7기 공연 모습(사진=세종문화회관)
▲시민연극교실 제7기 공연 모습(사진=세종문화회관)

서울시극단의 제12기 시민연극교실은 약 한 달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6월 25일 선정자를 발표하며, 수업은 7월부터 11월까지 총 22주 동안 36회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규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서울시극단의 시민연극교실은 공공극단으로서 시민들이 일상에서 연극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며 연극을 생활 예술의 하나로 향유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시민연극교실의 취지를 전했다. 

2009년 시작하여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시민연극교실은 지난 11년간 총 24편의 작품에 336명의 시민이 배우로 무대에 올랐으며, 취업준비생, 직장인, 주부, 시인 등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시민연극교실은 20세 이상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나 전문 연극인, 전공자 등 관련 종사자는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