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발레와 오페라로 만나는 ‘헨젤과 그레텔’ 선보여
춘천문화재단, 발레와 오페라로 만나는 ‘헨젤과 그레텔’ 선보여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5.2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명작동화 발레-오페라 공연
5월 29일, 30일 양일간 춘천문화예술회관

영화, 드라마, 오페라 등 다양한 버전으로 리메이크 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헨젤과 그레텔’이 발레와 오페라로 관객들과 만난다. 춘천문화재단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발레 ‘헨젤과 그레텔’을 29일과 30일 춘천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올린다.

발레 ‘헨젤과 그레텔’은 유니버셜발레단  수석무용수를 걸쳐 미국 보스턴 발레단, 스위스 취리히 발레단 등 국내외 여러 발레단을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은 김세연과 와이즈 발레단이 오랜 시간 함께 준비한 작품으로 아름다운 음악 구성과 그림형제의 동화에 발레의 아름다움을 더해 창작 발레로 탄생했다. 

발레 ‘헨젤과 그레텔’은 50여명의 대규모 출연진이 등장한다. 어린이 출연자들이 헨젤과 그레텔을 도와 마녀를 물리치며 활약하는 장면과, ‘숲의 요정’이 등장하여 클래식 발레의 테크닉을 선보이는 장면은 작품에 재미를 더한다.

▲발레와 오페라로 만나는 ‘헨젤과 그레텔’(사진=춘천문화재단)
▲발레와 오페라로 만나는 ‘헨젤과 그레텔’(사진=춘천문화재단)

또한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에서 ‘카라보스’역을 발레리노가 맡은 것처럼 발레 ‘헨젤과 그레텔’에서도 발레리노가 마녀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의 음악을 중심으로 비제의 ‘작은 모음곡’(아이들의 놀이), 모차르트의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협주곡’ 중 제2악장, 그리그의 ‘페르 귄트’ 중 ‘산왕의 궁전’ 등 어린이와 친숙한 클래식 음악으로 선곡 하였으며, 연주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춘천시립합창단과 메조소프라노 양송미, 소프라노 한은혜, 테너 정제윤이 함께 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입장연령제한으로 인해 공연 관람이 어려웠던 미취학 아동들을 위해 48개월 이상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 및 티켓 예매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와 전화(033-259-5822~4)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