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토선생, 용궁가다’ 개최…“안숙선 명창과 박애리, 남상일 참여”
춘천문화재단, ‘토선생, 용궁가다’ 개최…“안숙선 명창과 박애리, 남상일 참여”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6.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이 즐기는 판소리 ‘수궁가’, 4일 춘천문화예술회관서 개최

독특한 공연 약식과 색다른 음악 구성의 판소리 ‘수궁가’가 찾아온다. 춘천문화재단은 오는 4일 기획공연 국악콘서트 ‘토선생, 용궁가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판소리계의 살아있는 전설 안숙선, 가장 똑똑한 스타 토끼 박애리, 용궁 제일의 충신 자라 남상일이 펼치는 ‘토선생, 용궁가다’는 판소리 ‘수궁가’의 예술적인 멋과 해학적인 재미를 더한 공연이다. 판소리 '수궁가'를 입체창으로 불러 창극의 요소를 더하되, 이야기 중간 중간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넣어 더욱 풍성한 들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토선생, 용궁가다’ 공연 모습(사진=춘천문화재단)
▲‘토선생, 용궁가다’ 공연 모습(사진=춘천문화재단)

국악콘서트 ‘토선생 용궁가다’는 이미 2015년 파리가을축제에서 극찬을 받았던 수궁가 입체창의 확장된 공연으로 안숙선, 남상일의 찰떡궁합의 소리와 서도소리 유지숙 명창이 부르는 용왕의 병을 구환하는 굿소리, 토끼가 수궁으로 향할 때 부르는 뱃노래 가야금병창으로 듣는 수궁풍류의 다양한 노래들과 남도굿거리 등 공연 전반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국악이 함께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연은 오는 4일 오후 7시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예매 가능하며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티켓 가격 R석은 5만원, S석 4만원, A석 2만원이다. 만65세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직장인, 부모님과 함께, 청소년 할인 등이 있으며, 당일 청소년(만 24세 미만)에게는 한정된 좌석에 한해 5,000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춘천문화재단 공연기획팀(033-259-582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