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구 문화 소식지 '노원 아띠' 창간, 격월마다 만나요
생생 구 문화 소식지 '노원 아띠' 창간, 격월마다 만나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6.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민으로 이뤄진 기자단 소식 전해...메일·홈페이지·블로그로 공유

노원 구민들에게 문화소식을 알리고, 문화예술에 흥미를 갖도록 돕는 웹 진이 창간됐다. 노원문화재단의 ‘노원아띠’로 생생한 문화 소식을 격월(6,8,10,12월)로 받아 볼 수 있다.

웹진 ‘노원 아띠(N_ARTI)’는 친한 친구를 뜻하는 순 우리말인 ‘아띠’에서 모티프를 얻었다. 친한 친구가 소식을 전하듯 문화예술 소식을 친근하게 전달한다. 또한 영문명 ‘N_ARTI’는 Art와 Information의 합성어로 노원의 예술 정보를 하나도 빠짐없이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더했다.

▲'노원아띠' 구독 방법 (사진=노원문화재단)

노원아띠는 ▲노원문화재단의 행사 소식 ▲노원아띠 기자단의 행사 리뷰 ▲노원구 관내 예술 공간 및 역사적인 공간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노원구민으로 구성된 ‘노원아띠 기자단’이 기사의 부분을 담당해 이웃이 전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며, 모두 노원구민으로 구성돼 있다.

기자단이 아닌 구독자들이 참여하는 방법도 마련돼 있다. ‘이웃의 시간’에는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에세이나 사진을 응모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노원아띠’나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원아띠는 구독링크(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67756)를 통해 신청하면 다음 호부터 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블로그에도 게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