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 실시, 19일까지 지원 신청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 실시, 19일까지 지원 신청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6.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150만원씩 총 260명 지원 계획,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하반기 창작준비금 중복 수혜 불가

도내 예술인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 기반조성을 위한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 사업’이 추진된다. 이를 위해 강원문화재단은 강원도와 위탁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는 4억원의 지원 예산을 확보했다.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은 '강원도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재정에 따라 코로나19 피해로 예술창작활동이 어려운 도내 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사진=강원도)

신청기간은 5일부터 19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만 19세 이상의 도내 예술인 중 건강보험료 고지금액이 기준 중위 소득의 120% 이내 또는 신청인이 피부양자인 경우 150~180% 이내 예술인이 대상이다. 1회 150만원씩 총 260명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도내 예술인들에게 고른 혜택을 주기 위해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하반기 창작준비금 지원사업과 중복 수혜가 불가하다. 또한 국․공립 문화예술기관 소속 예술인과 공무원ㆍ교직원ㆍ군인ㆍ사학연금 등 공적연금 수혜자는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신청자격 및 방법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강원문화재단 김필국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예술활동이 어려운 도내 예술인들이 ‘강원 예술인 창작준비금 특별지원’으로 예술창작활동을 이어가는데 계기가 되어 강원문화예술의 우수성이 지속, 발전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