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한국정책방송원 업무협약 체결…“체계적 공연 영상 제공 약속”
세종문화회관-한국정책방송원 업무협약 체결…“체계적 공연 영상 제공 약속”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7.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문화회관 자체 공연, KTV채널 및 온라인 플랫폼 통해 편성·방영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공연 상영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보다 체계적인 공연 영상 제공을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 

▲세종문화회관-KTV 국민방송 업무협약 체결(사진=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KTV 국민방송 업무협약 체결(사진=세종문화회관)

(재)세종문화회관과 한국정책방송원은 7일 오전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침체된 공연문화를 활성화 하고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상호 문화 콘텐츠 및 예술 영상 자료 공유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예술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온라인 공연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양 기관의 콘텐츠와 영상자료를 공유 할 계획이다. 

세종문화회관은 기획하는 자체 공연을 한국정책방송원에서 촬영 후 KTV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편성, 방영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촬영한 영상을 해외에 있는 재외한국문화원을 통해서 스트리밍 함으로써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다양한 공연예술 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우수한 공연 콘텐츠 공유를 통해 좋은 예술을 국내외 많은 분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