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 리패키지 앨범 발매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 리패키지 앨범 발매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7.1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음월 출시 없이 실물 앨범으로만 출시
‘3CD+가사집+포토카드’ 포함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국내 초연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모차르트!’가 전 시즌을 망라한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했다.

이번에 발매된 앨범은 2010년 OST에 수록된 24개의 주요 넘버들과, 리패키지 앨범 출시를 위해 새롭게 레코딩된 김준수의 ‘왜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쉬운 길은 늘 잘못된 길’, 박강현의 ‘나는 나는 음악’, ‘내 운명 피하고 싶어’가 포함된다. 또한 김소향, 김연지, 민영기, 손준호, 신영숙, 김소현 등 2020년 캐스트의 새로운 음원 13곡과 2016년 음원으로 발매되었던 3곡을 포함 총 18곡이 새롭게 수록된다.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 리패키지 앨범 (사진=㈜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모차르트!> 초연에 참여했던 이성준 음악감독과 BRANDON CHAMBER 오케스트라, 2016년 및 2020년의 김문정 음악감독과 그가 이끄는 28인조 THE M.C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더욱 풍성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번 앨범은 스페셜 트랙을 포함해 총 42곡으로 포함된 3 CD로 구성되었으며 32페이지의 가사집이 수록됐다. 또한 스페셜 엽서가 함께 들어있다. 10주년 기념공연 리패키지 앨범은 디지털 음원 출시 없이 실물 피지컬 앨범으로만 출시되며, 지난 온라인 선주문을 제외한 모든 앨범은 공연이 열리고 있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천재 음악가로서의 운명과 그저 자유로운 인간이고 싶은 내면 속에서 끝없이 갈등하는 ‘모차르트’의 인간적 고뇌를 섬세하면서도 완성도 높게 그려내 매 시즌 호평을 받아왔다. 

천재 음악가 볼프강 모차르트 역으로는 김준수과 박강현 그리고 박은태가 열연하며 김소향, 김연지, 해나, 민영기, 손준호, 신영숙, 김소현 등 내로라하는 최정상 배우들이 참여한다.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기념공연은 8월 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