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서울문학축제’ 개최
제 1회 ‘서울문학축제’ 개최
  • 양문석 기자
  • 승인 2009.12.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4일 ‘제 1회 서울문학축제’ 행사 중구구민회관 1층 강당에서 열려
12월 4일 오후3시부터 한국여성문예원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중구청이 후원하는 ‘제 1회 서울문학축제’ 행사가 중구구민회관 1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제 1회 서울문학축제'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들
이번 행사는 정동일 중구청장, 중구의회 고문식, 이혜경 의원, 중구문화원 조상희 부원장 등각계 인사들을 비롯 문학계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으며, 아나운서 강민아 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오프닝 공연으로 중구 시울림 회원들의 시낭송제가 펼쳐져 열띤 호응을 얻기도 했다.

김도경 서울문학축제 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매년 중구민 시낭송대회가 개최되고 있다. 정동일 구청장님을 포함 자리를 빛내주신 많은 내외빈께 감사드린다”며 “2009년도 중구민 시낭송 대회 개최를 비롯해 앞으로도 문학 분야에 있어 많은 관심을 가져야할 때”라고 말했다.
▲한국여성문예원 회원들이 시낭송 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한 2부 행사에서는 ‘제 1회 서울문학대상’ㆍ‘제 1회 장금생문학상’ 시상식이 개최됐으며, 1층 강당 로비에서는 ‘문인 초상화전’과 ‘문인 사진전’이 함께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한국여성문예원(수필가 장금생 명예원장, 1982년 개원)은 여성들의 문학적 자질을 높이기 위해 문학을 중심으로 예술에 관한 문학예술 강좌를 최초로 시도한 기관으로서 매년 여성백일장, 시낭송제, 문예지 발간 등 문학의 보급 및 지원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양문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