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남도국악원, 여름 휴가철 맞아 ‘국악의 향연’ 공연
국립남도국악원, 여름 휴가철 맞아 ‘국악의 향연’ 공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8.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객석 거리두기 운영, 선착순 160명 사전 모집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을 위해 국립남도국악원이 공연을 마련했다. 휴가철에도 멀리 떠나지 못하는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국립남도국악원은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 공연 모습(사진=국립남도국악원)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 공연 모습(사진=국립남도국악원)

코로나19 재확산 위험을 대비하여 발열감지 카메라 설치하고 공연 전 발열 체크, 전 관람객 마스크 착용, 객석 띄어 앉기 등 공연 관람 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국악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이번 공연은 여름 휴가철 관광객을 대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민속예술의 흥겨움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기악합주<남도굿거리>, 판소리<심청가 중 황성 올라가는 대목>, 전통춤<태평무>, 기악독주 김병호류<가야금산조>, 민요<신뱃노래, 동해바다>, 사물<삼도농악가락>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객석 거리두기 운영을 위해 사전 예약으로 선착순 160명을 모집한다. 공연 시작 전후 진도 읍내와 국악원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한 칸 띄어 앉기)를 운영하여 관람객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은 오는 8월 7일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진행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 061-540-4033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