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대 후반기 종로구의회 의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모범이 되는 의회 만들 것"
8대 후반기 종로구의회 의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모범이 되는 의회 만들 것"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8.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대 후반기 종로구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

[서울문화투데이 김지현 기자]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종로구의회 의원들 역량 강화 교육이 실시됐다.

지난 7일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진행된 이번 특강의 강사는 박인권 전문위원과 강혜진 SK브로드밴드 기자가 강사로 참여했다. 박인권 전문위원은 의원 연구단체 운영ㆍ강혜진 기자는 스피치 기법 향상 방법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는 의원정책개발비는 올해 신규로 편성돼 법령과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부합하는 종로구의회의 의원정책개발비 운영 및 집행계획 등을 박인권 전문위원이 30분 동안 진행했다.

▲의원 스피치교육 모습(사진=종로구의회)

다음 순서로는 인사말&인터뷰 화법(인사말 기본 및 전략ㆍ주민/공무원 대응 화법ㆍ인터뷰 전략)등 내용으로 강혜진 기자가 2시간 동안 열띤 강의를 펼쳤다.

종로구의회 의원들은 2시간이 넘게 진행된 이번 교육에 참석해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중요한 부분은 메모하는 등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여봉무 의장은 "8대 후반기 종로구의회 개원 후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 된다"라며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분위기를 조성하여 실력 있고 타에 모범이 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