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시각예술 지원 사업, 예술단체 및 협회ㆍ동아리 모집
노원문화재단 시각예술 지원 사업, 예술단체 및 협회ㆍ동아리 모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8.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 ~28일까지 모집, 프로그램ㆍ공간 대관 지원 2가지 부문, 총 30팀 선정 계획

[서울문화투데이 김지현 기자]노원구 내 시각예술단체 및 협회ㆍ동아리를 대상으로 ‘시각예술분야 전시 지원 사업’(이하 전시 지원 사업) 공모가 실시된다. 노원문화재단은 21일부터 28일까지 사업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작품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예술 단체와 예술가들을 위한 지원책으로, 창작물의 발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주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전시를 선보여 문화향유권을 확대를 목표로 시행된다.

지원 유형은 2개 부문으로 나뉜다. ‘전시 지원 사업’은 ‘9~11월 중 전시계획이 확정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활성화 지원과 ‘전시계획은 있으나 공간 대관을 하지 못한 단체’를 위한 지원으로, 총 30개 내외의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노원문화재단, ‘시각예술분야 전시 지원 사업’ 일환 사업(사진=노원문화재단)

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관내 작가들에게는 전시 기회 제공으로 창작의 연속성과 작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며, 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전시 관람을 통한 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김승국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시에 어려움을 겪은 시각예술단체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 한다”라며 “앞서 시행된 공연예술과 이번 시각예술지원을 통해 관내 예술가들을 위하는 재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nowonar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289-3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