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주간 챌린지’ 온라인 행사 "작품 패러디한 사진·영상 공유와 #"
‘미술주간 챌린지’ 온라인 행사 "작품 패러디한 사진·영상 공유와 #"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8.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로운 미술생활', 온라인 공유 27일부터 9월 27일

[서울문화투데이 김지현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전국 최대 규모로 열리는 미술 행사 ‘2020 미술주간’의 온라인 사전 행사를 한 달간 진행한다.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로 미술주간이 선정한 국내 주요 미술작품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이다. 대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7일부터 9월 27일까지다.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 6개 공립미술관(경기도미술관ㆍ대구미술관ㆍ대전시립미술관ㆍ부산시립미술관ㆍ광주시립미술관ㆍ제주도립·제주현대미술관)의 주요 소장품 21점이 선정됐다.

▲이번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를 위해 선정된 경기도미술관 소장품 권기수, <레이어>, 2009(도판=예술경영지원센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선별된 주요 소장품의 패러디 사진 및 영상, 작품을 보고 그린 그림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술주간ㆍ#미술주간챌린지ㆍ#창의로운미술생활ㆍ#소장품명ㆍ#미술관명 총 5개의 해시태그를 게시하면 된다.

한 달간 게시된 작품을 취합해 총 50명 내외의 수상작을 선정, 10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 권이 제공된다.

▲행사 포스터(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경영지원센터 미술주간 사무국은 “온라인 상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 행사를 통해 일반 대중이 미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대국민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참가자들의 창의적이고 재기발랄한 작품들을 기대 한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사전 행사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술주간 누리집(http://artweek.kr) 및 인스타그램(@koreaartwee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0 미술주간’은 내달 24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당신의 삶이 예술’이 슬로건이다. 다양한 미술행사를 전국 300여 개의 국·공·사립미술관, 갤러리, 비영리전시공간 등과 함께 만들어가는 최대 규모의 미술행사다.

올해 미술주간은 코로나 19로 인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일상 속에서 미술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VR 전시관’ㆍ‘미술여행 브이로그’ㆍ‘캠페인 영상 시리즈’ㆍ‘책으로 만나는 미술’ㆍ ‘집에서 즐기는 판화놀이’ 등의 온라인 콘텐츠가 강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