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팬레터’, 공연 실황 녹화 중계…“출연 배우 인터뷰 공개”
뮤지컬 ‘팬레터’, 공연 실황 녹화 중계…“출연 배우 인터뷰 공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8.2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케이뮤지컬온에어(K-MUSICAL ON AIR) 선정작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공연들이 연이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가 개설한 케이뮤지컬온에어(K-MUSICAL ON AIR)을 통해 뮤지컬 ‘팬레터’가 랜선 무대에 오른다.

지난 2016년 10월 한국 뮤지컬 중 처음으로 전 막 실황 중계를 선보였던 ‘팬레터’는 한국관광공사 국내 TOP4 뮤지컬에 선정되며 다시 한번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공연 중계는 2017년 동숭아트센터에서 김종구, 문태유, 소정화, 정민, 양승리, 이승현, 권동호 등의 출연진이 공연한 무대 실황을 녹화 방영하며, 공연 실황을 감상하기에 앞서 두 주인공 김종구와 문태유의 공연 소개 인터뷰도 선보인다.

뮤지컬 ‘팬레터’는1930년대 자유를 억압하던 일제강점기 시절,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문인들인 이상과 김유정의 에피소드를 모티브 삼아 역사적 사실과 상상을 더해 만들어진 모던 팩션 뮤지컬이다. 또 실존했던 순수문학단체 구인회를 모티브로 문학을 사랑하고 열망했던 일제강점기 문인들의 모임 칠인회를 등장시켜 당대의 모던한 시대적 분위기와 예술적 감성을 완벽하게 담아내고 있다.

연일 매진 신화를 일으켰던 뮤지컬 ‘팬레터’는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1 선정으로 개발되어, 2016년 초연부터 2020년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열린 삼연까지 평균 객석 점유율 90% 이상 총 누적 관객 수 10만 명을 넘기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입증한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로 인정받았다. 또한 2018년 8월 대만 타이중의 내셔널 타이중 시어터에서 한국 창작 뮤지컬 최초로 공연되어 당시 2000석 대극장을 매진 시키면서 화제를 일으키고, 중국 상하이의 ‘SAIC· 상하이문화광장’에서 개최된 ‘2018 K-뮤지컬 로드쇼’에 성공적으로 참가해 해외에서도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케이뮤지컬온에어(K-MUSICAL ON AIR)는 오는 9월 3일까지 4일간 오후 8시 네이버 TV와 V LIVE를 통해 뮤지컬 ‘팬레터’ 등 국내의 인기 뮤지컬을 방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