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도서관 ‘On 마을 톡톡’ 실시, 공동육아 관련 정보 제공
천호도서관 ‘On 마을 톡톡’ 실시, 공동육아 관련 정보 제공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9.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시, 한 달에 한 번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정보 제공받을 수 있어

[서울문화투데이 김지현 기자]공동육아 특화도서관 강동구립 천호도서관이 이용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On 마을 톡톡’을 시작한다.

천호도서관만의 특성화 재확립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서비스는, 2017년 우리나라 최초 공동육아 특화도서관으로 시작한 천호도서관의 공동육아 확산과 지속성을 위한 것이다.

‘On 마을 톡톡’을 통해 공동육아와 관련된 행사안내와 지역 내 육아소식 등 다양한 공동육아를 주제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 조부모 중 신청자에 한해 제공되며, 한 달에 한 번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On 마을 톡톡’ 서비스 관련 포스터 일부(사진=강동구)

공동육아와 관련된 도서관 소식과 육아서 신간도서, 지역 내 육아정보,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생활, 아이와 함께 읽어볼 만한 책 등 육아와 관련된 포괄적인 내용이 이메일로 제공되며, 아이의 월령별 기본 발달사항과 월령별 추천 놀이, 추천 도서를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이 문자메시지로 전해질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하는 상황에서, 아이와 함께 놀아줄 수 있는 집콕놀이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On 마을 톡톡’은 (http://www.gdlibrary.or.kr/chlib) 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립 천호도서관(02-2045-796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