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역서울 284, 어린이 공간투어 콘텐츠 공개
문화역서울 284, 어린이 공간투어 콘텐츠 공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9.2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 환경 문화예술콘텐츠 즐길 수 있도록”

[서울문화투데이 김지현 기자](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문화역서울 284(구 서울역사)에 관한 어린이 대상 공간투어 콘텐츠를 온라인에 공개한다.

오는 25일(금)과 29일(화) 두 차례에 걸쳐 ㈜단꿈아이의 설쌤TV와 문화역서울 284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한다.

공개되는 콘텐츠는 '반드시 지켜라!'라는 주제로 설쌤과 평강ㆍ온달 등의 캐릭터 친구들과 특별 출연한 ‘엘리가 간다’의 엘리와 함께 문화역서울 284의 보물을 찾아 탐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구 서울역 건축물의 역사와 과거 이곳을 방문했던 역사 속 주인공들의 일화를 담겼다.

▲'반드시 지켜라 전체샷' 영상 모습(사진=(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유튜브 채널 설쌤TV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설민석의 ‘설쌤’ 캐릭터를 개발해 유·아동들에게 유익한 에듀테인먼트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의 시각으로 문화역서울 284의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김태훈 원장은 “코로나 19로 전국 학생들의 등교가 자유롭지 않고 원격수업과 병행하며 힘겹게 학업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을 보며, 어린이와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문화예술콘텐츠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 확대의 필요성을 확인했다”라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

영상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문화역서울 284(https://youtube.com/seoul284official)와 설쌤TV(https://www.youtube.com/seolssaemTV)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역서울 284 누리집과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