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의원, 필운대로 개선사업 현장 방문 "역사·문화 보행환경 개선"
종로구의회 의원, 필운대로 개선사업 현장 방문 "역사·문화 보행환경 개선"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10.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보도포장 및 지중화 공사가 진행 중...12월 공사 완료 예정, 마을 미관 개선 기대

[서울문화투데이 김지현 기자]사직동 주민센터에서 옥인군인아파트까지의 보도포장 및 지중화 공사 현장에 종로구의회 의원이 찾아 공사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5일, 종로구의회와 김금옥 운영위원장ㆍ최경애 의원이 필운대로 역사·문화 보행환경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필운대로 역사·문화 보행환경개선 사업은 2016년 4월부터 12월까지 사직동 주민센터에서 옥인군인아파트까지 약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상주 지중화 및 보행환경 개선을 하는 사업이다.  한창 친환경 보도포장 및 지중화 공사가 진행 중이다.

▲필운대로 개선공사 현장을 방문한 종로구의회 의원 모습(사진=종로구의회)

지난달 말까지 전체 공정률은 80%로 지중화 공사 약90%, 보행환경 개선공사 약75%가 진행됐다. 올해 12월 공사가 완료되면 지상주 지중화로 인해 마을 미관이 개선되고 친환경 보도 설치로 주민들의 보행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장을 찾은 의원들은 공사 관계자로부터 공사에 관한 브리핑을 들은 후 공사 현장을 둘러보며 공사 후에 있을 주민 불편 사항을 세세하고 꼼꼼하게 점검했다.

여봉무 의장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이번 필운대로 보행환경 개선사업이 올해 말에 완료되면 더욱 살기 좋은 동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더욱 살기 좋은 종로구를 만들기 위해 종로구의회 의원들은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