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길빛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성북길빛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 왕지수 기자
  • 승인 2020.12.0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의 이도우 작가, ‘간질간질’ 서현작가와의 온라인 만남 진행
작가와의 만남, 생일축하 메시지 이벤트, 축하영상전시, 설문조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관 1주년 행사 개최

[서울문화투데이 왕지수 기자] 성북문화재단은 성북길빛도서관 개관 1주년을 맞이해 온·오프라인으로 주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개관 1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는 성북길빛도서관(사진=성북문화재단)
▲개관 1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는 성북길빛도서관(사진=성북문화재단)

오는 18일(금) 저녁에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의 이도우 작가와 함께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성북문화재단 채널에서 방송되며, 이도우 작가와 사회자 허희 평론가가 지역주민과의 실시간 댓글을 통해 현장감 넘치는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관기념일인 이달 19일(토) 오전에는 ‘간질간질’, ‘눈물바다’의 서현 작가와의 만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오후에는 ‘이상한 동물원’의 이예숙 작가와 ‘팝업북만들기’ 프로그램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 

현재 성북길빛도서관에서는 이도우 작가의 ‘북컬렉션 및 포토존’, ‘책 속의 책’, ‘작가에게 질문하기’ 등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도서관 1주년을 축하하는 축하 메시지 이벤트와 어린이를 위한 서현 작가의 ‘간질간질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지난 일 년간의 성북길빛도서관을 사진으로 함께 추억하는 영상이 도서관 곳곳에 상영되고 있으며, 개관기념일 당일에는 청소년과 성인 대상의 설문조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길빛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