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인형극제, 공연예술제 ‘최우수‘ 평가로 문예위 지원 확정
춘천인형극제, 공연예술제 ‘최우수‘ 평가로 문예위 지원 확정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1.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기관 연수단 지원사업 선정, 일자리 창출 효과 기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강원도 내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춘천인형극제가 이번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지원을 받게 된다.

▲2020 춘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사진=문체부)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이사장 조현산)는 특별기획공연으로 ‘Objet Ground’ 지원서를 공모해 신나는 예술여행 특수 형태의 축제형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문화예술기관연수단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총 8천6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Objet Ground’는 지역 내 산업단지 대상 축제형 프로그램으로 산업자재나 작업하던 물품이 하나의 오브제가 되고, 근로자들의 이야기를 근로자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만들어질 계획이다. 춘천인형극제는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산업단지 내 온 가족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더욱 가깝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문화예술기관연수단지원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춘천지역 청년 예술 인력을 채용함으로 일자리 창출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춘천인형극제는 지난 6월 시작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돌파해 공연예술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병에도 불구하고 인형극을 새로운 형태로 전국적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