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디지털 음원 서비스 시작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디지털 음원 서비스 시작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2.1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8개 트랙 수록…오늘(16일) 정오 공개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새로운 세상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성황리에 공연중인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오는 2월 16일 정오부터 디지털음원 서비스를 시작한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음원 앨범 재킷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디지털 음원 앨범 재킷 이미지(제공= PL엔터테인먼트)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시조’가 국가 이념인 상상 속의 ‘조선’을 배경으로 한다. 삶의 고단함과 역경을 시조 속에 담아 훌훌 털어버렸던 백성들은 역모 사건으로 시조 활동을 금지 당하고 자유와 행복을 잊은 채 살아간다. 그 시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 위기 속에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현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삶의 애환을 유쾌하고 통쾌한 웃음으로 승화시키며 관객들에게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흥행 요인으로는 음악의 매력을 빼놓을 수가 없다. 극 중 자유를 갈망하는 백성들의 외침은 우리의 전통적인 시조에 힙합과 랩의 요소를 가미시켜 신명나게 표현해냈다. 또한 재미있는 멜로디와 가사는 한번 본 관객도 함께 따라 부를 수 있을 만큼 중독성이 있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공연의 감동을 오래 간직하고 싶어하는 관객들의 요청에 의해 지난 2019년 OST 앨범을 발매한 바 있다. 앨범에는 작품의 기승전결이 모두 담긴 오프닝 곡 ‘시조의 나라’, 관객들의 흥을 한껏 돋우는 ‘이것이 양반놀음’, ‘놀아보세’와 관객들의 전율을 일으키는 넘버 운명’, ‘나의 길’, ‘새로운 세상’을 포함하여 19곡이 총 38개의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2월 16일부터는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플로, 바이브, 지니, 벅스 등에서 앨범으로 발매되었던 주옥 같은 넘버 38곡을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디지털 음원 구매와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오는 2월 28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