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몬테크리스토’ 영화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 오는 3월 CGV 개봉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영화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 오는 3월 CGV 개봉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2.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8K 시네마틱 카메라 온-스테이지 밀착 촬영
‘태양의 서커스’, ‘호두까기 인형’ 등 해외 오리지널 뮤지컬 촬영팀 참여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50만 명이 사랑한 뮤지컬 흥행 대작이자 사랑과 복수의 대서사시 ‘몬테크리스토’ (제작 EMK)가 영화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로 CGV에서 3월 개봉한다.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는 ‘몬테크리스토’ 국내 공연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누적된 노하우가 집결된 최고의 시즌을 영화화한 것으로 대극장과는 또 다른 경이로운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2021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공연 사진 ⓒEMK뮤지컬컴퍼니
▲2021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공연 사진 ⓒEMK뮤지컬컴퍼니

EMK뮤지컬컴퍼니와 CJ 4DPLEX가 선보이는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8K 시네마틱 카메라 14대를 동원해 온-스테이지 밀착 촬영을 진행, 그야말로 배우들의 숨결까지 오페라글라스를 통해 바라보는 것보다 더 섬세하게 느낄 수 있게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무대 위 배우와 시선을 같이한 온-스테이지 촬영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뷰를 선사할 예정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250벌의 화려한 의상과 118번의 암전 없는 매끄러운 무대전환,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2.5톤의 거대한 쇠기둥이 만들어내는 압도적인 무대는 ‘몬테크리스토’ 10주년 공연만의 백미이다.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는 ‘태양의 서커스’, ‘호두까기 인형’ 등 해외 오리지널 뮤지컬 촬영팀이 진두지휘해 최고의 연출로 영화화 되었으며, 대작 한국 영화의 사운드 디자이너가 참여해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배우들과 철저한 사전 연구를 거쳐 호흡을 맞춘 무관중 촬영과 유관중 회차의 뜨거운 반응을 조합해 영화로서의 퀄리티와 극대화된 현장감을 모두 담아냈다. 또한 대극장 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영상들을 비롯해 기존 뮤지컬 실황 영화에서는 보기 힘든 비하인드씬도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는 ‘언제나 그대 곁에’, ‘너희에게 선사하는 지옥’ 등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넘버로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지킬 앤 하이드’, ‘웃는 남자’, ‘마타하리’로 유명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의 음악들과 영화관에 최적화된 사운드와 출연진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만나 ‘레전드 회차’를 탄생시킬 전망이다. 

<몬테크리스토: 더 뮤지컬 라이브>는 카이, 린아, 김준현, 이종문, 최성원, 이상준, 신재범, 김영주, 최지혜 등이 출연하며, 전국 CGV에서 3월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