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공간 기반 커뮤니티 지원사업 ‘도시가 살롱’
춘천문화재단, 공간 기반 커뮤니티 지원사업 ‘도시가 살롱’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3.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책방, 박물관, 식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지원, 프로그램 다양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공간 기반 커뮤니티 지원사업 <도시가 살롱>에 참여할 18개의 공간이 선정됐다. 

▲공간 기반 커뮤니티 지원사업 ‘도시가 살롱’(제공=춘천문화재단)
▲공간 기반 커뮤니티 지원사업 ‘도시가 살롱’(제공=춘천문화재단)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이 <도시가 살롱>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춘천의 공간주인장이 제안하는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춘천의 작은 공간에서 주인장과 시민의 만남을 잇고, 서로의 성장을 지지하고 응원함으로써 도시공간 내 기초 문화네트워크를 넓혀가는 것이 이 사업의 취지다. 

채식라이프 공유, 문구용품에 대한 추억 소환, 방구석 커피 여행, 김유정 소설 읽기 등 다양한 내용의 커뮤니티가 선정되었다. 총 지원 금액은 40백만원이며, 프로젝트별 차등 지원한다. 

선정된 공간도 카페, 책방, 게스트하우스, 박물관, 식당 등 다양하다. 작년에는 도시의 작은 문화공간이 대상이었다면, 올해는 바, 레스토랑 등 일반 영업 공간까지 확대했다. 그 결과 일반식당업 한 곳이 선정되었으며, 앞으로도 도심과 외곽지역을 아우르며 생활권 내 커뮤니티 공간을 넓혀갈 계획이다. 

3월 4일 첫 번째 주인장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공간의 주인장이 모여 향후일정을 공유하고 서로가 알아가는 네트워킹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앞으로 주인장 모임을 통해 역량강화 워크숍도 진행할 예정이다. 각 공간별 커뮤니티는 3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운영되며, 지도포스터와 소셜캘린더 제작을 통해 커뮤니티 공동홍보를 지원한다.

공모결과에 대한 세부사항은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 또는 시민문화팀(033-259-54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