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첫 막, 오페라 속 뮤지컬 이야기…“신상근, 이민정, 정호정 출연”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첫 막, 오페라 속 뮤지컬 이야기…“신상근, 이민정, 정호정 출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3.0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3.24(수) 오전 11시 정동극장
정동극장, 오전 11시 해설이 있는 문화 데이트 2021 “정동 팔레트” 리뉴얼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해설이 있는 문화 프로그램 “정동 팔레트”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첫 회차를 3월 24일 수요일 오전 11시 정동극장에서 개최된다. 

▲정동극장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2021 첫 공연 진행
▲정동극장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2021 첫 공연 진행

“정동팔레트”는 2020년,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로 첫 선을 보였던 정동극장 브런치 콘서트를 리뉴얼한 공연이다. 2021년 “정동 팔레트”로 공연명을 개편하고, 뮤지컬 배우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와 지휘자 <금난새의 클래식 데이트>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선보인다. 매 월 수요일 오전 11시, 두 아티스트가 각기 다른 매력으로 건네는 음악 이야기를 통해 삶에 색채를 더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3월 24일 수요일 오전 11시, 2021년 “정동 팔레트”의 첫 막은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가 연다.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는 뮤지컬 배우 양준모가 사회를 진행하고, 매 회 새로운 게스트를 초대해 각기 다른 주제로 함께 대화와 연주를 나누는 해설이 있는 오페라 토크 콘서트이다. 3월의 첫 데이트는 ‘오페라 속 뮤지컬 이야기’를 주제로 세계적인 아티스트 테너 신상근과 소프라노 이민정, 피아니스트 정호정이 함께 한다.

▲3월 24일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출연자(왼쪽부터) 테너 신상근, 소프라노 이민정, 피아니스트 정호정(사진=정동극장)
▲3월 24일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출연자(왼쪽부터) 테너 신상근, 소프라노 이민정, 피아니스트 정호정(사진=정동극장)

테너 신상근은 최근 성악인들의 꿈의 무대,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동양인 최초 ‘로미오’역 데뷔로 뉴욕 타임즈의 호평을 받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다. 소프라노 이민정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독일 뮌스터, 보훔, 칼스루에, 올름, 프랑스 파리에서 <라보엠>, <카르멘>, <라 트라비아타> 등의 공연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 왔다. 

테너 신상근과 소프라노 이민정은 이번 공연에서 뮤지컬이 원작이 된 오페라를 통해 뮤지컬과 오페라 두 장르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17년째 해외 무대에 서고 있는 두 성악가로부터 ‘해외 활동 이야기와 전 세계 오페라 무대의 위상’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 볼 예정이다. 

이번 무대에서 테너 신상근은 구노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Ah! leve-toi, soleil!(떠올라라 태양이여)”를 노래하며, 소프라노 이민정은 구노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Ah! Je veux vivre(아, 꿈속에 살고파라)”를 노래한다.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만의 백미, 사회자 양준모가 게스트와 함께 노래하는 시간에서는 세 사람의 환상적 하모니가 준비 되었다. 공연의 진행자이자 뮤지컬 배우•테너 양준모, 테너 신상근, 소프라노 이민정 세 사람이 함께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Brindisi(축배의 노래)”를 노래해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귀호강 무대를 연출한다.

2021 정동 팔레트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는 코로나19관련 ‘띄어 앉기’ 좌석 운영되며, 정동극장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공연일정은 3/24, 4/28, 6/23, 12/1일 <금난새의 클래식 데이트>는 7/28, 8/25, 10/6, 11/3일 수요일 오전 11시로 각 4회차씩 예정하고 있다. (문의-정동극장 02-751-1500/예매-인터파크 1544-1555)  


2021 정동팔레트 <양준모의 오페라 데이트> - ‘오페라 속 뮤지컬 이야기’

구노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 Ah! leve-toi, soleil! (떠올라라 태양이여)  
    - Ten.신상근 

구노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 Ah! Je veux vivre(아, 꿈속에 살고파라) 
    - Sop.이민정 

푸치니 오페라 <라 보엠> 
  ♬ O soave fanciulla (오 사랑스런 아가씨) 
    - Ten.신상근 + Sop.이민정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 Nessun dorma 
    - Ten.신상근 + 뮤지컬 배우‧테너 양준모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 Brindisi (축배의 노래) 
    - Ten.신상근 + Sop.이민정 + 뮤지컬 배우‧테너 양준모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 Tonight 
    - Sop.이민정 + 뮤지컬 배우‧테너 양준모

* 위의 프로그램은 공연 순서가 아니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