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와 회복이 있는 ‘올림#콘서트’ 온라인 생중계…“전수경, 정성화, 최재림 출연”
위로와 회복이 있는 ‘올림#콘서트’ 온라인 생중계…“전수경, 정성화, 최재림 출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3.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6일(토) 오후 5시, 네이버TV·V라이브 세종문화회관 채널서 온라인 생중계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 천원의 행복 시즌 2 ‘온쉼표’ 3월 ‘올림#콘서트’
▲온쉼표 ‘올림#콘서트’ 인생은 뮤지컬처럼(제공=세종문화회관)
▲온쉼표 ‘올림#콘서트’ 인생은 뮤지컬처럼(제공=세종문화회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정서적 안정과 치유가 필요한 이들에게 음악을 통한 위로를 선사하는 ‘올림#콘서트’가 개최된다.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은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 대한암협회(회장 노동영)와 함께 ‘올림#콘서트’ <인생은 뮤지컬처럼>을 오는 3월 6일 토요일 오후 5시, ‘온쉼표’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올림#콘서트’는 세종문화회관이 주최하고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암협회가 후원하는 관객 맞춤형 음악회다. 문화적 즐거움을 누리기 어려운 암 경험자와 그 가족들에게 음악을 매개로 한 소통의 장으로써 지난 2018년 8월부터 선보여 왔다. 콘서트의 이름인 ‘올림’은 암 경험자와 그 가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객에게 선물 같은 공연을 ‘드린다’는 중의적 표현이다. 

오는 3월 6일에 선보일 올림푸스와 함께하는 ‘올림#콘서트’ <인생은 뮤지컬처럼>은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며,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들을 대상으로 음악을 통한 위로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공연은 ‘올림#콘서트’의 8번째 공연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들의 갈라 콘서트로 선보인다. 

뮤지컬뿐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까지 다양한 장르를 종횡무진하며 팔색조 같은 매력을 발산하는 대한민국 1세대 뮤지컬 디바 전수경과 탁월한 가창력과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맡는 작품마다 흥행몰이에 앞장서 온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최고의 배우 정성화, 성악을 베이스로 한 단단한 발성과 폭넓은 음역대, 섬세한 표현력과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지닌 믿고 보는 배우 최재림 등 뮤지컬계를 뒤흔들고 있는 정상급 배우들이 출연하여 아름다운 뮤지컬 넘버와 함께 그들의 음악과 무대, 그리고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암을 극복하고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배우 전수경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광민 박사와 함께 자신의 암 경험과 극복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관객과 함께 공감하고 지지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올림푸스와 함께하는 ‘올림#콘서트’ <인생은 뮤지컬처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세종문화회관의 온라인 온쉼표 프로그램 ‘ON쉼표’로 추진되며, 3월 6일 토요일 오후 5시, 네이버TV와 브이라이브(V LIVE) 세종문화회관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매년 세종문화회관과 올림푸스한국이 선보이고 있는 ‘올림#콘서트’를 통해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암 경험자와 그 가족들에 대한 작은 이해와 인식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또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안전한 공연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중계를 통해 어디에서나 안전하게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문의 02-399-1000) 


세종문화회관 온쉼표 ‘올림#콘서트’ <인생은 뮤지컬처럼> 프로그램

Man of La Mancha (맨 오브 라만차) - 전수경
Cabaret(캬바레) - 전수경
대성당들의 시대(노트르담 드 파리) - 최재림
영웅(영웅) - 정성화
Land of Lola(킹키부츠) - 최재림
You Raise Me Up - 최재림
거리에서(그날들) - 정성화
The Impossible Dream(맨 오브 라만차) - 정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