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2022년 공연장 정기대관’ 설명회 오늘(22일) 개최
세종문화회관, ‘2022년 공연장 정기대관’ 설명회 오늘(22일) 개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3.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장 정기대관 대관 공고, 3월 22일~4월 12일까지 신청
운영 공공성·합리성 제고 초점 맞춰 대관규정·내규 개정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은 「2022년도 공연장 정기대관」을 오늘(22일) 오후 4시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세종문화회관 전경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 전경 ⓒ세종문화회관

공고 기간은 3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로 2022년 1월~12월 중 세종문화회관 4개 공연장(대극장, M씨어터, 체임버홀, S씨어터)에서 공연을 희망하는 예술인(단체) 및 민간 기획사는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에 앞서 세종문화회관은 공연장 운영의 ‘합리성·공공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대관규정·내규 개정 및 공연장 대관 서비스 개선에 주력해왔으며, 2020년 12월 말 관련 규정 개정을 완료하고 올해 1월 1일부터 적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세종문화회관은 예술 단체 및 민간 기획사를 대상으로 오늘(22일) 오후 2시 세종M씨어터에서 대관 설명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적용되는 대관제도와 서비스에 대해 안내한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공연할 수 있도록 대관 시간의 유연성 확보 ▲준비대관 대관료 산정방식 변경 ▲초과 대관료 신청 단위를 30분 단위로 부과 ▲정기대관 계약금 비중을 30%에서 20%로 인하 ▲장기공연 잔금 분할 납부 시행 ▲공연취소 시 계약금 환불율 인상 등이 있다. 

또한 공연장 대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제고를 위해 ▲대극장 메세나룸, S씨어터 연습실의 장비·설비 보완 및 환경을 개선하고, 공연을 준비하는 출연진과 스탭의 휴식 공간인 ▲아티스트라운지에는 무인 안마의자 서비스 설치와 함께 향기 마케팅으로 힐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문화회관은 대관사가 새롭게 변경된 대관제도 및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노션(Notion)툴을 활용한 온라인 대관가이드를 제작해 대관설명회 때 공개한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대관제도 및 대관사 편의 개선으로 공연장의 서비스 품질을 높여 우수한 양질의 공연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라고 이번 대관 설명회의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