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VR(가상현실)로 여행오세요!”
강원도, “VR(가상현실)로 여행오세요!”
  • 이민훈 기자
  • 승인 2021.04.1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이은 현장학습 취소… 주요 교육 여행지 VR콘텐츠 제작
360도 특수카메라, 현장감 있는 화면 구성

정상적인 등교도 어려워진 상황 속, 현장학습의 경험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이들의 마음을 달래줄 콘텐츠가 준비됐다. 강원도 교육여행 관광지를 랜선으로 여행해 볼 수 있는 기회다.

강원도는 김유정문학촌 등 주요 교육여행 관광지 30개소를 선정해 VR(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 온라인 간접체험의 장을 열었다. 지난 9일부터 강원도관광홈페이지(http://www.gangwon.to)와 랜선교육여행(http://edutravel.kr) 사이트에 공개돼있다.

놀며배우는테마교육 여행 자료 (사진=강원관광)
놀며배우는테마교육 여행 자료 (사진=강원관광)

선정된 교육 관광지는 김유정 문학촌, 박인환 문학관, 이효석 문화예술촌 등 굵직한 문학가들을 다룬 공간부터 별마로천문대, 낙산사, 고석정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까지 포함돼 있다. 도내 역사, 문화, 인물을 바탕으로 한 여행 자원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이전보다 감각 체험의 장이 좁아진 이들에게 좋은 콘텐츠로 활용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 여행 콘텐츠는 360도 특수카메라로 여행지를 촬영해 현장감 있는 화면을 만들었다. 관광지의 각 요소마다 설명도 추가해 학교에서 시청각 교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창우 강원도 관광마케팅과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학교별 현장체험교육이 전면 취소돼, 비대면 랜선 교육여행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오는 5월3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로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보물찾기도 진행하는 등, 많은 이들이 강원도 관광지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