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미디어, 『카페창업ㄱㄴㄷ』 2쇄 발행
성신미디어, 『카페창업ㄱㄴㄷ』 2쇄 발행
  • 이지완 기자
  • 승인 2021.04.21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속에서, 카페 창업 열기 식지 않아
10년 간 카페 운영 노하우, 스테셜티 정보로 꾸려져
▲『카페창업ㄱㄴㄷ』 원일란 지음,  성신미디어 출판사 (사진=성신미디어)
▲『카페창업ㄱㄴㄷ』 원일란 지음, 성신미디어 출판사 (사진=성신미디어)

[서울문화투데이 이지완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카페 창업 실용서적으로 인기를 얻어왔던 성신미디어 『카페창업ㄱㄴㄷ』이 지난 20일 2쇄를 발행했다.

책 『카페창업ㄱㄴㄷ』은 커피에 대한 기본적 지식부터, 창업을 위한 실전 지식, 가게를 운영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원가 관리의 내용까지 담겨있다.

저자인 원일란 작가는 10년 간 개인카페를 적자 없이 꾸준히 운영해 온 경영자이다. 그는 책에서 커피에 대한 이해, 카페 운영에 관한 카테고리로 본인이 쌓은 실전 지식을 나눈다. 커피에 대해선 큐그레이더 자격(커피 감별 전문가)과 커피 제조 유럽바리스타 자격(커리 제조 전문가)를 바탕으로 한 좋은 원두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경영에 있어는 창업 시 본인이 설정한 예산 내에서 상권과 소비자 층을 정하는 방법, 장소 계약·인테리어 시 체크할 항목 등의 조언을 담았다. 원 작가는 긴 시간동안 묵묵하게 카페를 성장시키고 일궈 온 힘은 ‘자신만의 원칙’이라고 말한다.

임채경 성신미디어 에디터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업종들에서 매출 급감과 폐업사례가 늘고 있지만,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열기는 식지 않았음을 볼 수있었다”며 “소비자의 커피 소비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정보가 꼼꼼히 수록된 책이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본다”며 분석의 평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