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위로하는 모차르트 미완의 걸작 ’레퀴엠’ 29일 공연…“온라인 유료 생중계”
시대를 위로하는 모차르트 미완의 걸작 ’레퀴엠’ 29일 공연…“온라인 유료 생중계”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4.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태국, 홍혜란, 정수연, 존 노 , 박종민 등 출연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모차르트 최후의 작품이자 미완의 곡이지만, 모차르트 작품 중 가장 위대한 걸작으로 손꼽히는 ‘레퀴엠 K.626’이 관객들과 만난다.

▲디토오케스트라
▲디토 오케스트라(제공=크레디아)

수많은 레퀴엠 중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작품으로, 8번째 곡인 ‘라 크리모사(눈물의 날)’은 그 애절하고 극적인 선율로 인해 영화나 드라마, 여러 작품들 속에서 자주 사용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의 레퀴엠에 앞서 브루흐의 ‘콜 니드라이(신의 날)’가 연주된다. 브루흐의 걸작 중 하나인 콜 니드라이는 종교적인 색채와 애수적인 분위기로 사랑받는 곡으로 위로와 위안을 선사할 이번 무대에 또 다른 하이라이트가 될 예정이다. 

창원시향의 상임지휘자인 김대진이 이끄는 디토 오케스트라, 국립합창단이 함께하며, 솔리스트로 감미로운 테너로 격찬 받으며 다양한 장르에서 그 재능을 선보이고 있는 테너 존 노와 2011년 아시아 최초로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부문 1위에 올랐던 소프라노 홍혜란, 2011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성악부문 1위 박종민, 현 성신여자대학교 성악과 교수 메조소프라노 정수연이 참여한다. 또한 한국인 최초로 카잘스 콩쿠르 1위에 올랐던 첼리스트 문태국이 1부 콜 니드라이의 협연자로 나선다.

공연을 주최하는 크레디아는 “레퀴엠(진혼곡)은 죽은 자를 위한 곡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남은 자들을 위한 곡이기도 하다. 그 어느 때보다 희망이 필요한 이 시대에, 모차르트가 남긴 위대한 작품인 ‘레퀴엠’은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위안과 카타르시스를 동시에 선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모차르트 레퀴엠>은 오는 29일(목)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며, 크레디아 네이버TV에 33,000원을 유료 후원하면 온라인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티켓가 4만~12만원, 문의 클럽발코니 (1577-5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