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온라인 경매플랫폼 참여작품 공모
강원문화재단, 온라인 경매플랫폼 참여작품 공모
  • 이지완 기자
  • 승인 2021.04.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옥션 런칭한 온라인 경매플랫폼 제로베이즈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

[서울문화투데이 이지완기자] 강원 지역 예술가들이 온라인에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된다.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이 서울옥션과 함께하는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에 참여할 역량 있는 강원도 시각예술 분야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경매프로젝트 공모는 지난 27일부터 시작해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공모 참가 대상은 접수일 기준으로 강원도에 거주 중이거나 강원 출생, 강원 소재 학교를 졸업한 시각예술 분야 작가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각예술 작가만을 위해 기획됐으며 공모분야는 회화, 입체, 공예 등이다. 강원문화재단 강원국제예술제운영실로 신청서와 전시 및 판매 가능한 작품 포트폴리오(원본 이미지)를 제출하면 접수된다.

▲ 2020 신진예술가 창작 활동 지원 (사진=강원문화재단)
▲ 2020 신진예술가 창작 활동 지원 (사진=강원문화재단)

제로베이스는 1998년 설립된 국내 최초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 옥션이 2019년 런칭한 온라인 경매 플랫폼이다. 시장 가격이 형성되지 않은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 경매의 가격 책정방식을 벗어나 경매시작가는 0원이고, 소비자들의 경합으로 최종 가격이 결정된다.

온라인 경매 플랫폼 제로베이스는 런칭 이후 100% 낙찰률과 함께 전라남도, 경기도 등 많은 지역 작가의 수도권 미술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프로젝트 참여 작품은 서울옥션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되고, 작가의 홍보영상과 작품이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된다. 도록 제작과 함께 두 번의 전시와 경매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신지희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실장은 “‘제로베이스× 강원트리엔날레’를 통해 그동안 꾸준히 작업에 매진해온 역량 있는 강원도내 작가분들을 발굴하고 홍보하며 국내외 미술시장 진출의 길을 열고자 기획하였다”며 “아무쪼록 도내 작가분들에게 많은 실질적 도움이 됨과 동시에 보다 활발한 작품 판매의 길이 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http://www.gwcf.or.kr/) 및 강원국제예술제(http://(www.gwart.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