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명의 테너가 펼치는 하나의 무대…대구오페라하우스 ‘텐테너 콘서트’
열 명의 테너가 펼치는 하나의 무대…대구오페라하우스 ‘텐테너 콘서트’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5.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 PM5:00 대구오페라하우스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열 명의 테너가 하나의 무대를 꾸미는 <텐테너 콘서트>가 오는 6월 5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펼쳐진다.

▲대구오페라하우스 ‘텐테너 콘서트’

<텐테너 콘서트>는 2012년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콘서트 시리즈 이후 약 10년 만에 공연되는 것으로, 오페라와 성악을 사랑하는 애호가들에게 특히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번 <텐테너 콘서트>를 위해 테너 손정희와 최덕술, 이현, 한용희, 하석배, 이병삼, 강현수, 노성훈, 석정엽, 전상민 등 지역 출신으로 국내외 유명 극장에서 활약하며 한국 오페라의 역사를 만들어 온 중견 테너들과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테너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김천시립교향악단 지휘자 김성진의 지휘와 오페라 전문 오케스트라인 디오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될 이번 콘서트는 화려한 출연진만큼 풍성하고 다채로운 레퍼토리들로 오페라 애호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으로 시작해, 푸치니, 베르디, 비제, 구노 등 유명 작곡가들의 오페라 스무 편에서 가장 유명한 테너 아리아들을 한 곡씩 엄선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박인건 대표는 “힘차고 웅장한 테너의 아리아들로 알차게 구성한 콘서트”라며 “이번 <텐테너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가라앉고 위축된 대구시민에게 큰 힘을 전달하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텐테너 콘서트>의 입장권은 1만원에서 3만원까지로, 대구오페라하우스(www.daeguoperahouse.org)와 인터파크 홈페이지(ticketpark.com)를 통한 온라인 예매 및 콜센터(1544-1555)를 통한 전화 예매가 가능하다. 문의 053-666-6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