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영상위원회 창립됐어요!
경남영상위원회 창립됐어요!
  • 홍경찬 기자
  • 승인 2009.12.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탤런트 박상원 위원장 선출, 영상산업,관광등 관련사업 발전 기대

 경남 영상산업을 견인할 경남영상위원회가 창립 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단법인 경남영상위원회는 23일 오전 11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서만근 경남도 행정부지사, 영상위원회 임원 및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 김태호 경남도지사(왼쪽에서 두 번째)가 경남영상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된 배우 박상원씨(왼쪽에서 세 번째)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경남영상위원회의 위원장과 임원을 선출하고 정관 및 사업계획 등을 심의·의결했으며 경남영상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배우 박상원씨를 선출했다.

 초대 위원장인 배우 박상원은 ‘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토지’, ‘태왕사신기’ 등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한 대한민국 대표배우로서 자신의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른 시도에 비해 늦게 출범한 경남영상위원회가 성장, 발전하는데 크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총회를 통해 내년에 추진할 주요사업도 윤곽이 드러났다.

▲ 경남영상위원회는 23일 오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출범 초기임을 감안해 로케이션 지원, 데이터베이스 구축·관리, 로케이션 인센티브 사업추진, 전국 영상위원회간 네트워크 구축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더불어 23일 창립 총회를 개최한 후 법인 설립 절차를 마치고 사무국 직원 채용 등을 내년 1월 정식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사)경남영상위원회가 출범하면 도내 영상자원의 체계적 관리 및 적극적인 로케이션 유치로 경남 영상산업과 관광 등 관련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박상원 위원장은 23일 오전 10시 경남도청을 방문, 김태호 도지사를 만나 경남영상위원회의 성공적인 출범과 앞으로의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홍경찬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