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DIMF, 오늘(18일) 개막…“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로 풍성함 더해”
제15회 DIMF, 오늘(18일) 개막…“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로 풍성함 더해”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6.1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8~7.5 18일간 진행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국내∙외 새로운 뮤지컬을 소개와 신작 뮤지컬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 뮤지컬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의 열다섯 번째 축제가 오는 18일(금) 오늘 개막한다.

▲제15회 DIMF 특별공연 ‘토장군을 찾아라’
▲제15회 DIMF 특별공연 ‘토장군을 찾아라’

국내 유일의 글로벌 뮤지컬 축제로 15주년을 맞이한 DIMF는 올해 보다 강화된 방역 지침 속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뮤지컬 팬은 물론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올해는 공식초청작 5작품과 DIMF의 지원을 통해 처음 무대화 되는 신작 뮤지컬 창작지원작 5작품, 온가족을 위한 특별공연 1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열정 넘치는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7작품 등 온∙오프라인 동시개최 되는 국내 작품과, 온라인을 통해 즐길 수 있는 프랑스, 러시아의 해외공식초청작 3작품까지 18일간 총 21개의 뮤지컬이 대구를 뮤지컬의 열기로 가득 채워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개∙폐막 행사와 축제의 열기를 곳곳에서 더해줄 다채로운 부대행사 및 연계행사까지 풍성하게 구성된 제15회 DIMF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쳐 있는 관객과 시민들에게 위로를 전함은 물론 무대 설 기회를 잃은 예술인들을 위한 지원 강화로 축제의 의미를 더해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로 초연 10주년을 맞은 DIMF를 대표하는 아이콘 뮤지컬 ‘투란도트’의 영상화 작업으로 탄생한 뮤지컬영화 ‘투란도트_어둠의 왕국’을 포함한 비대면 콘텐츠의 확장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시도를 통해 DIMF의 글로벌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하고자 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펼쳐질 제15회 DIMF가 오늘 개막해 18일 동안 수준 높은 뮤지컬 작품과 풍성한 부대행사로 여러분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유일한 글로벌 축제로서 철저한 방역지침 속에 마지막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하며 많은 참여와 응원을 당부했다. 

한편 제15회 DIMF는 오늘 오후 6시 30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뮤지컬영화 ‘투란도트_어둠의 왕국’ OST 갈라콘서트와 공개 시사회로 화려하게 개막한다. (문의:053-622-19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