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oson 2’ 참여자 모집
노원문화재단,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oson 2’ 참여자 모집
  • 안소현 기자
  • 승인 2021.07.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 8월 2일부터, 정원 선착순 20명 내외
뮤지컬·시문학 편으로 구성

[서울문화투데이 안소현 기자] 노원문화재단에서 어른들의 예술 감성 놀이터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 2’의 2차 참여자를 오는 8월 2일부터 모집한다. 인문학 강의를 통해 예술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낮추려는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중의 기호와 문화적 욕구를 고려한 맞춤형 주제를 제시할 계획이다.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난봄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프로그램 현장 (사진=노원문화재단 제공)
▲지난봄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프로그램 현장 (사진=노원문화재단 제공)

지난봄 ‘오페라’와 ‘소설 문학’ 2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전문가의 인문학 강의에서 예술 감상으로 이어지는 레퍼토리로 참여자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참여자들은 전문성 높은 커리큘럼을 제공해 크게 만족했다. 그리고 이번 8월에는 ‘뮤지컬’과 ‘시문학’ 프로그램으로 다시금 새롭게 선보인다.

뮤지컬 편에서는 좋은음악(주) 바로크 대표 강사 임정빈과 함께 대표적인 뮤지컬 속에 담긴 세계를 탐구하며, 다양한 뮤지컬 넘버를 감상한다. 한양대 국문과 교수 김치성이 맡은 시문학 편은 작품이 지니는 다양한 시적 의미를 나누며, 문학이 삶에 주는 풍성한 의미를 음미하고, 근대 문학 공간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봄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현장 사진 (사진=노원문화재단 제공)
▲지난봄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현장 사진 (사진=노원문화재단 제공)

 참여자 모집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정원은 20명 이내로 정원 초과 시 노원구민을 우선 선발한다.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 접수(http://naver.me/xPI8tgBv)로 신청할 수 있다.

김승국 노원문화재단 이사장은 “본 사업은 인문학과 예술학을 통해 구민들에게 삶의 목적과 방향을 제시하고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구현해 나가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다” 밝혔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문예회관에서 지역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