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지킬앤하이드’ 6개월 대장정 진행…“24일 1차 캐스팅 공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6개월 대장정 진행…“24일 1차 캐스팅 공개”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08.2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10.19~22.05.08 샤롯데씨어터
1차 캐스팅 라인업 8.24 공개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뮤지컬 <지킬앤하이드>(프로듀서 신춘수, 제작 오디컴퍼니㈜)가 오는 10월 샤롯데씨어터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베스트 소설 <지킬박사와 하이드씨의 이상한 사건(Strange Case of Dr. Jekyll and Mr. Hyde)>을 각색한 작품으로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작가 레슬리 브리커스와 연출가 스티브 쿠덴의 협업하에 ‘스릴러 로맨스’란 새로운 장르를 구축하며 1997년 브로드웨이에서 첫 선을 보였다. 브로드웨이 공연 이후 독일, 스웨덴, 일본, 체코, 폴란드, 이탈리아 등 10개국 이상에서 공연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4년 초연되었다.

특히 다수의 뮤지컬 제작 노하우를 통해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제작 역량을 갖춘 오디컴퍼니㈜가 원래의 대본과 음악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수정, 각색, 번안이 가능한 논레플리카(Non-Replica) 제작 방식으로 국내 최정상의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기존의 <지킬앤하이드>를 한국적 정서에 맞게 재해석하여 매 시즌 폭발적인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전세계 프로덕션 중 가장 성공한 케이스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시즌은 6개월 이상의 장기 공연으로 작품의 특성상 배우들의 체력 소모가 크고 목 관리가 까다로운 만큼 관객들에게 최상의 무대로 다양한 지킬의 캐릭터를 선보이기 위해 캐스팅을 1차와 2차 라인업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이번 시즌의 막을 열게 되는 1차 캐스팅 라인업은 오는 24일(화) 공개될 예정이다. 매 시즌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기록을 써 내려가는 작품인만큼 올 하반기 가장 주목받고 있는 대작으로서 인간이 품은 ‘선(善)과 악(惡)’이라는 양면성을 다루며 이중인격을 보여주는 작품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지킬& 하이드’가 과연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작사 오디컴퍼니㈜의 신춘수 프로듀서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탄탄한 작품성과 흥행성으로 지금의 오디컴퍼니㈜가 있게 한 원동력이 되어준 작품이다. 지금처럼 어렵고 힘든 상황에도 공연을 올릴 수 있는 것에 감사한 마음이며, 이 작품을 통해 많은 관객분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한 인물이 가진 두가지 인격의 내면을 심도 깊게 다룬 작품으로 2층 구조를 기본으로 한 다이아몬드 형의 무대와 1,800여 개의 메스실린더를 꽉 채워 표현한 지킬의 실험실 세트, 빅토리아 시대를 완벽하게 재현한 의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작품 속에 빠져들게 만드는 무대와 더불어 뮤지컬을 상징하는 넘버와 같은 프랭크 와일드혼의 ‘This Is The Moment(지금 이 순간)’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없이 리바이벌되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본 대중적인 곡으로 작품 속에서 이 넘버가 흘러나오는 순간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벅찬 감동과 가슴 짜릿한 전율을 선사한다.

한편 오디컴퍼니㈜ 창립 20주년의 대미를 장식할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오는 10월 19일(화)부터 내년 5월 8일(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이달 30일(월) 오후 2시에 샤롯데씨어터 선예매 오픈에 이어 31일(화) 오전 0시에 티몬 선예매, 오후 2시부터 예매처 인터파크, 예스24에서 1차 티켓 일반 예매를 오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