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온라인 캠페인’마련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온라인 캠페인’마련
  • 안소현 기자
  • 승인 2021.08.3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거주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
도박 문제 예방·치유 관련 정보 8주간 제공
▲청소년 대상 도박 문제 예방 캠페인이 진행된다 (사진=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제공)
▲청소년 대상 도박 문제 예방 캠페인이 진행된다 (사진=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제공)

[서울문화투데이 안소현 기자] 도박 문제 위험이 있는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온라인 캠페인’이 시행된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는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해당 캠패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에 거주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또는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도박 문제 여부 및 심각도를 측정하는 선별검사에 응하고 ‘도박’ 또는 ‘예방’으로 2행시를 작성하면 된다. 선별검사 결과가 2점 이상 나왔을 경우, 해당 참여자가 도박 문제 조기개입 문자 서비스에 동의하면 도박 문제 예방‧치유 관련 정보를 8주간 받아볼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총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행호 서울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도박에 빠지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좀 더 많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도박 문제를 점검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 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 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