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간 김정은을 그리워하는 류시원?
떠나간 김정은을 그리워하는 류시원?
  • 정혜림 기자
  • 승인 2010.01.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홍보영상 21일부터 유튜브 공개, 대박 조짐!

'2010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제작된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21일 공개, 이른바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한류스타 김정은과 류시원이 헤어진 연인으로 출연, 한강공원 등 서울의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즐거웠던 한 때를 회상하던 두사람이 한강다리에서 재회, 서로의 마음을 다시 확인한다는 내용이다.
'Infinitely yours Seoul : 당신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를 테마로 제작된 이 동영상은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광둥,북경) 등 5개 버전으로 제작됐다. 특히 인기가 높은 유명배우가 단순히 서울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을 배경으로 하나의 스토리를 완성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21일 'YouTube'를 통해 공개된 이 홍보영상은 10일만에 4,722명(12월 29일 집계)이 관람했으며, 류시원이 출연한 드라마 SBS '스타일' 촬영지투어 팬미팅과 해외교역전(중국 곤명 CITM, 대만 ITF), 한일축제 한마당 등 주요 행사장에서 상영됐다.

현재 명동 서울교류문화센터에서 상시 상영 중이며, 시는 전광판, 축제 등을 활용한 현장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한류스타가 출연해 서울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매력적인 도시경관, 디자인, 한식 등을 영상을 통해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있다" 며 "국가별 인지도가 높은 스타와 함께 신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 외래 관광객을 서울로 유치하는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문화투데이 정혜림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