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장리박물관서 가을맞이 문화행사 ‘10월愛 石장리’
석장리박물관서 가을맞이 문화행사 ‘10월愛 石장리’
  • 안소현 기자
  • 승인 2021.10.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뚝딱뚝딱 실험고고학 구석기’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석기 제작 참여 가능
전시 ‘공주문화유산 공존의 기록’ 개최…아카이브 기록문 200여 점 공개

[서울문화투데이 안소현 기자] 공주시 석장리박물관에서 가을맞이 문화행사 ‘10월愛 石장리’를 진행한다.  

이번 문화행사는 ‘뚝딱뚝딱 실험고고학 구석기’와 ‘구석기사냥도구 만들기’, ‘공주문화유산 공존의 기록’, 프리마켓 ‘문화로 파장을 일으키다’ 등 총 4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공주 석장리 박물관 전경 (사진=공주시청 제공)
▲공주 석장리 박물관 전경 (사진=공주시청 제공)

‘뚝딱뚝딱 실험고고학 구석기’와 ‘구석기사냥도구 만들기’에서는 구석기 고고학자의 시연과 체험 지도가 있을 예정이다. 교과서와 박물관 전시로만 볼 수 있던 석기 제작과정에 참여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이들 프로그램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그리고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시간 단위로 운영된다. 

공주학연구원과 석장리박물관이 공동으로 기획한 전시 ‘공주문화유산 공존의 기록’은 오는 23일 개막해 내년 1월 말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100여 년 전부터 현대까지 공주문화유산과 지역민이 공존해온 모습을 담은 기록에 주목해 그간 수집된 사진과 일기, 영상 등 다양한 아카이브 기록물 200여 점을 공개할 예정이다. 

전시가 개막하는 23일에는 지역 근거지 활동 예술가들의 공연 및 프리마켓인 ‘문화로 파장을 일으키다’가 개최돼 깊어가는 가을 금강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석장리유적을 배경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사전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석장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병철 문화재과장은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전시와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