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계의 숨은 공로인을 찾습니다”…서울사이버대 후보자 모집
“문화예술계의 숨은 공로인을 찾습니다”…서울사이버대 후보자 모집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1.10.2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전 장르 및 예술경영 포함 공연예술 관련 전 분야 시상
선정된 개인(1명) 혹은 단체(1개)에 상금 3,000만원·상패 수여
접수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서울사이버대학교와 신일문화재단이 문화예술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숨은 공로자를 찾아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한 ‘2022 언성히어로 어워드(Unsung Hero Award)’ 후보자를 모집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 ‘2022 언성히어로 어워드’ 포스터
▲서울사이버대학교 ‘2022 언성히어로 어워드’ 포스터

언성히어로(Unsung Hero)는 ‘조명 받지 못한 영웅’이라는 뜻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적으로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며 귀감이 되는 사람을 말한다. 

시상분야는 공연 전 장르 및 예술경영을 포함한 공연예술 관련 전 분야이며, 대상 및 기준은 내ㆍ외국인 구분 없이 문화예술계를 위해 공헌하고 이바지한 개인 및 단체이다. 

선정된 개인(1명) 혹은 단체(1개)에는 문화예술대상 상금 3,0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단, 심사위원단에서 특별히 시상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특별상을 시상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 및 지원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iscu.ac.kr) 내 공지사항에 있는 양식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내년 1월 중 발표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묵묵히 자신의 일을 수행한 수많은 언성히어로가 있었기에 한국 문화예술은 눈부신 발전을 할 수 있었다. 별을 밝히는 어둠처럼 문화예술의 가치를 빛나게 하는 바탕이 되어, 우리 사회를 더욱 가치 있고 아름답게 밝혀준 분들의 고귀한 업적이 오래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2 언성히어로 어워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화(02-944-5650)나 이메일(unsung@iscu.ac.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