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쓰지 않는 여행하면, 25% 할인 받아
플라스틱 쓰지 않는 여행하면, 25% 할인 받아
  • 이지완 기자
  • 승인 2022.01.1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강원관광재단, ESG 여행 상품 개발
여행 구독 서비스로 계절 별 테마 즐길 수 있어

[서울문화투데이 이지완 기자] 자연과 환경에 대한 인류 책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관광 업계도 환경을 생각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인 ESG경영이 접목된 여행상품이 출시된 것이다.

▲한국관광공사-강원관광재단 ‘강원 ESG 불착 트레킹’ 홍보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강원관광재단 ‘강원 ESG 불착 트레킹’ 홍보 이미지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글로벌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관광산업 분야의 ESG 가치 확산을 위해 ESG 개념이 접목된 여행상품 개발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 및 승우여행사와 협업해 ‘강원 ESG 불착(불편하지만 착한)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을 출시했다.

‘강원 ESG 불착(불편하지만 착한)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에는 여행 일정 중 일회용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No 플라스틱’과, 트레킹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으로 구성된 ESG 캠페인이 포함돼 있다. 상품 구매단계에서 ESG 캠페인 참가에 동의하는 소비자에겐 정상가 대비 25% 특별 할인과 친환경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현장에서 지급되는 생분해 봉투를 활용해 플로깅을 실시하면 5% 여행사 포인트도 추가 적립되는 구성이다.

이 여행 상품은 일정기간 동안 5~7회에 걸쳐 매회 다른 코스를 여행하게 되는 여행구독 상품이다. 여행지는 계절·지역별로 다양한 4개 테마로 구성됐다. 새하얀 눈을 직접 밟는 ‘강원 눈꽃 트레킹’(1~3월)과 드넓은 초원과 야생화를 감상하는 ‘강원 들꽃 트레킹’(5~9월), 옛날 선조들이 걸었던 길을 걷는 ‘강원 옛길 트레킹’(5~11월), 동해 바다를 일주하는 ‘강원 해파랑길 트레킹’(상반기 : 1~6월, 하반기 : 7~12월) 테마가 마련됐다. 참가 인원은 상품별 40명 한정이고, 백신접종 완료자만 구매할 수 있다. 상품구매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승우여행사 누리집(www.swtou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