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선수 경기 출전곡이 궁금하다면?
김연아 선수 경기 출전곡이 궁금하다면?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1.1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2010 신년음악회' 개최

강북구(구청장 김현풍)에 희망이 가득한 아름다운 음악선율이 울려 퍼진다.

▲2009년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때의 모습

오는 20일 오후 7시, 삼각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되는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2010 신년음악회’는 이건수 상임지휘자를 비롯해 48명의 초, 중, 고교생 단원 및 객원 연주자(19명)들이 참여하며, 피아노(고석우, 신일중 2년) 및 하프(김예슬, 이화여대 3년) 협연도 있을 예정이다.

그동안 강북구 신년음악회는 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동시에 주민들과의 음악 향유를 통한 지역문화 활성화 기회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이번에는 고학년 단원들이 직접 음악회 기획,구성에 참여해 청소년들이 자긍심 및 성취감 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강북구청 문화운영기획팀 관계자는 “현재 구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매주 토요일마다 정기연습을 통해 기량을 쌓고 있다”며, “이번 신년음악회를 통해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연주도 즐기고 새해 희망과 행복을 기원하는 에너지도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페라 박쥐 서곡, 죽음의 무도, 천국과 지옥 서곡 등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그동안의 경기 출전곡으로 구성돼 있어 음악 감상에 보다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이번 음악회는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